티스토리 뷰
목차
안녕하세요! 곰신파파 훈입니다.
군인 간 아들 첫 휴가 복귀 시 어떤 선물을 해 주어야 하는지 고민하고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.
검색 키워드에 '군인 첫 휴가 복귀 선물'이 여러번 등장한 것을 보았거든요.
여러분은 어떤 선물을 계획하고 계신가요?
첫 휴가 복귀 선물의 필요성?
' 군입대 때 선물했는데, 휴가가 뭐라고 복귀 선물까지 하나? ' 생각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,
군대 다녀오신분은 아실 겁니다.
군인들에게는 군입대보다 백일휴가 복귀가 더 심리적으로 힘들다는 것을요.
3박 4일 휴가가 3.4초 휴가라는 이야기들을 하는 것을 보면 그 심리를 대략적으로나마 알 수 있을 거 같아요.
휴가 나와서 맛있는 음식과 여행, 휴식을 취해도 흘러가는 시간을 보면서 복귀 시간이 다가오는 걸 스트레스받고 우울해하는 우리 아들들의 모습을 보면 너무 안쓰럽기도 합니다.
그래서 무거운 마음으로 휴가 후 부대에 복귀하는 우리 아들, 형제, 친구에게 힘내서 남은 국방의 의무를 열심히 수행할 수 있도록 선물로 위로와 응원을 해주는 것이지요.
첫 휴가 복귀 선물 뭐가 있을까요?
1. 보상 휴가 및 외출 획득
천안 독립기념관을 방문하면 휴가 1일을 보상으로 주는 제도를 이용하면 휴가 나와서 휴가를 벌어가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.
저도 제 아들이 신병위로휴가 나왔을 때 바로 데리고 가서 오전 중 둘러보고 1일의 보상휴가를 얻게 해 주었습니다. 천안외에도 각 지역에 위치한 기념관도 추가되었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군인에게 휴가 1일이 엄청 큰 의미라는 것은 여러분 잘 알고 계시지요?
이외에도 외출 보상 프로그램도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2. 백팩
일병인 저희 아들에게 물어보니,
휴가 복귀 시 백팩이 있으면 부대로 가지고 들어가는 물품을 편하게 들고 들어가고, 부대 안에서도 개인 물품을 구분하여 보관하는데 편하다고 합니다.
전투 준비태세등 여러 훈련 시 개인 관물대를 정리해야 하는데 유용하게 쓰인다고 하더라고요.
그리고 다음 휴가시 집으로 가지고 나오는 물품을 담아 나오기 편합니다.
휴가 나와서도 군용 물품을 담아 두어서 따로 챙기지 않아서 보관이 수월했습니다.
전역 후에는 동원예비군훈련 갈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휴가 복귀 시 무거운 마음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.
가장 중요한 것은 선물에 담긴 의미, 바로 항상 함께 하는 마음이 아닐까 합니다.
우리 아들들이 아말다말 무사무탈 전역하길 기원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.
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.